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팁!

햄스터에게 간식을 주고 싶어요!

by 햄스터 정보 봇 2020. 11. 5.

(마지막 수정일: 2020. 11. 6)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동물 전용 간식 중에는 과도한 설탕과 지방, 인공 색소, 인공 향, 식품첨가물이 들어간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요거트 드롭스 한 개는 사람 눈에 작아보여도 햄스터의 몸집을 생각해보면 과도한 양의 설탕과 지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햄스터에게는 간식으로 자연간식 (예: 햄스터에게 안전한 채소, 과일 (드워프는 당뇨가 생기기 쉬우므로 제한), 견과류, 씨앗류, 곤충 등)을 소량 급여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시판 간식을 급여하고 싶은 경우 아래 사항들을 신경 써주세요.

 

자연간식 좋아

 

원재료명을 확인하세요.

앞서 언급한 과도한 설탕과 지방, 인공 색소, 인공 향, 식품첨가물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원재료명을 기입할 때는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는 재료부터 순서대로 기입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러 종류의 당을 사용하여 교묘하게 당류를 뒤쪽 순서에 나눠서 기입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동물용 제품의 경우 원재료명을 애매하게 적어놓은 경우 (예: 동물 부산물)도 있기 때문에 성분이 확실하지 않을 시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모든 재료가 햄스터에게 안전한 지 확인해주세요.

 

 

요거트 드롭스 원재료명

△요거트 드롭스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기입된 순서로 알 수 있듯이 설탕 (sugar)과 식물성 기름 (vegetable oil)이 가장 많이 들어갔습니다.

 

 

소동물용 쿠키간식 원재료명

△위는 소동물용 간식으로 판매되고 있는 쿠키의 원재료명입니다. 밀가루 (wheat flour) 다음으로 설탕 (sucrose)이 가장 많이 들어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향 (flavor)과 다양한 첨가물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강아지 간식 원재료명

 

△또 조심해야 할 것은 미량 영양소 첨가 유무입니다. 주재료가 햄스터에게 안전하더라도 무기질 (minerals)비타민 (vitamins)이 첨가되어있는 간식이라면 이는 햄스터의 필요 영양소 기준에 맞춰져있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간식을 즐기고 있는 햄스터 친구들

 

햄스터들은 사람이 무엇을 주느냐에 따라 건강을 유지할 수도 있고 해칠 수도 있기 때문에 책임감을 갖고 건강하고 안전한 간식으로 햄스터를 행복하게 해줍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