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스터 용품

필수템 미로 은신처와 구조물

by 햄스터 정보 봇 2020. 4. 28.

 
〰️ 〰️ 〰️ 〰️ 〰️ 〰️ 〰️

 


오스트리아는 독일과 같이 햄스터 복지 선두에 있는 몇 안되는 나라입니다. 그런 오스트리아 햄스터 협회에서는 바닥이 없고 뚜껑이 열리는 투룸 이상의 은신처와 햄스터가 몸을 숨길수 있는 유목, 데크 밑 , 터널* 등의 구조물이 사육조건에 포함됩니다.

버니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햄스터에게 최소 15 cm x 15 cm x 10 cm 크기의 은신처를 제공 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 플라스틱 터널은 좁고 파편도 위험하며 환기가 되지않고 비 위생적이여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 〰️ 〰️ 〰️ 〰️ 〰️ 〰️

 

미로룸과 은신처


야생의 햄스터는 땅속에 수면실, 그루밍방, 저장실 등 여러개의 방을 만들고 음식을 여러 저장실에 나눠 보관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미로 은신처는 햄스터에게 야생 굴과 비슷한 환경을 제공 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로 은신처에 바닥면이 있으면 비위생적이며 환기가 잘 안 돼서 바닥면이 없어야하며, 햄스터의 둥지를 망치지않고 청소를 할 수 있으려면 뚜껑이 열려야합니다.

 

또한 은신처에는 햄스터 말고도 햄스터의 수집품 (먹이, 둥지 재료)을 보관할 넉넉한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너무 작은 은신처는 안 쓰는게 좋습니다. 입구가 탁 트인 은신처나 아크릴 은신처 ( 투명한 부분이 있는 은신처 ) 또한 햄스터에게 스트레스를 줍니다.


국내 사육자는 미로 은신처로 크누프*, 햄퐁 미로, 로디펫 미로, 햄스터 대학 멀티룸, 나이트엔젤( aka 짭디펫 )미로 등을 주로 사용합니다.

*크누프는 원룸이지만 사이즈가 큰 은신처라 포함 시켰습니다.


 

〰️ 〰️ 〰️ 〰️ 〰️ 〰️ 〰️


다양한 구조물

케이지 내에 몸을 숨길수 있는 다양한 구조물이 있으면 햄스터가 좀 더 안정적이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햄스터는 딱딱한 바닥*을 달리는것도 좋아합니다. 다양한 구조물과 케이지를 가로지르는 발판을 제공하도록 합니다.

* 딱딱한 바닥과 별개로 베딩은 필수입니다.

 

 
데크를 이용하면 데크 아래로 몸을 숨기며 돌아다닐 수 있고 ,데크 위로는 딱딱한 바닥을 밟으며 달릴 수 있습니다. 코르크 보드를 발판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은신처의 개수를 늘리거나 유목, 코르크 터널 등을 이용해서 케이지에 다양한 구조물을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 〰️ 〰️ 〰️ 〰️ 〰️ 〰️

 

 

햄스터에게 야생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 생활을 풍부하게 해주려 노력합시다.

 

 

댓글